아침 기상을 알리는 알람은 현대인들에게 매우 중요한 일정 중 하나입니다. 아침 일찍 출근하는 사람들에게는 특히 아침 기상시간 알람 설정을 잘 해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갤럭시 핸드폰에서는 시계 앱에서 알람 설정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리와 진동을 통해서 아침 알람을 매일 받도록 할 수 있으며 5분간 3회 반본 적으로 알람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든 현대인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기능인 것이죠. 그럼 어떻게 알람 설정을 할 수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시계앱으로 매일 아침 알람 설정하기
갤럭시 핸드폰에 시계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시계 앱은 앱 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계 앱 찾는 것이 어렵다면, 검색 메뉴에서 “시계”라고 입력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시계 앱을 실행하도록 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알람이 꺼진 상태로 되어 있습니다. 하나씩 알람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화면 아래쪽 메뉴에서 “알람”을 선택합니다.
+메뉴를 선택합니다.
아침 시간에 알람이 울리도록 하려면 “오전”을 선택하고, 시간은 차례대로 선택해줍니다.
매일 아침 알람이 울리도록 설정하고 싶다면 “일 월 화 수 목 금 토” 을 차례대로 선택합니다.
여기서 공휴일에는 끄기 설정이 된다면 대체 공휴일이나 임시 공휴일에는 제외 됩니다. 기본적으로 공휴일도 포함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알람 이름과 알람음, 진동, 다시 울림을 순서대로 입력, 선택합니다.
알람음을 활성화 해서 세부적인 설정을 하고 싶다면 알람음을 선택합니다.
어떤 알람음으로 할 것인지 갤럭시 핸드폰의 기본 시스템 소리 메뉴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동은 basic call로 설정하면 되고요, 별도로 본인이 좋아하는 진동 형태가 있다면 그것으로 선택합니다.
다시 울림을 반본적으로 몇 분 후 몇 회 동안 알람벨이 울릴 것인지 선택하는 것입니다.
알람 배경을 선택해서 기상하는 시간대와 세부적인 설정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내 핸드폰 잠금화면에 나타나는 화면을 미리 보기 형태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알람 배경 설정을 선택 후 설정하는것이 좋습니다.
최종적으로 모든 알람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저장” 버튼을 눌려줍니다.
그럼 내일 아침 부터 매일 아침 시간에 알람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